본문 바로가기

- 직캠 fancam/행사 직캠 Star FanCam

2016.07.24 소나무 sonAmoo 팬사인회 Full직캠 _ 김포공항 롯데몰 _ 편집직캠

728x90


20160724 소나무 sonAmoo 팬사인회 Full영상 _ 김포공항 롯데몰 _ 편집직캠 







20160726 소나무 팬사인회장 _ 넓은 전체직캠 _ 김포공항 롯데몰 







2016.07.24 소나무 sonAmoo 팬사인회 퇴근길 _ 김포공항 롯데몰 _전체 직캠 



2016.07.24 소나무 sonAmoo _ 팬사인회 직캠 _ 김포공항 롯데몰 _ MF 이벤트존

 _직캠 _ 3rd mini album _ fan sign event _ 걸그룹 _ girl group





촬영 카메라 : 70D, G7, az1

_ k-pop _ kpop _ 케이팝 _ S.Korea

_ 직캠 _ 팬캠 _ fancam

















김포공항 롯데몰에서 걸그룹 소나무의 '넘나 좋은 것' 팬사인회가 있었습니다.

약 2시간 동안 진행되었고 시작 인사 - 팬사인회 - 끝 인사 의 구성이었습니다.


이 당시 제 주변에서 오랜 시간 직캠을 찍어왔던 분의 기종이 파나소닉 G7이란 것을 알고 고민을 좀 했습니다.

중고로 GH4를 구입해서 몇 번 사용했었는데 이 당시 GH4바디 중고가가 90~100만원 정도였습니다.

G7바디 중고 가격은 45~50만원 정도였고요. G7이 GH4의 딱 절반인 셈이죠.

게다가 4K화질은 G7도 GH4부럽지 않게 괜찮은 편이라 G7으로 바꿔야 할지 더 고민되었죠.


G7으로 바꾼다면 Gh4를 한 대 팔고 G7 두 대를 구입할 수 있는 돈이었고

그렇게 해서 2개의 바디를 갖을 수 있게 되는 셈이었으니까요.

그동안 몇 번의 촬영 때 아는 분께 70D 바디를 빌려서 제 A6000이나 GH4와 함께 투 바디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제 카메라를 두 대 갖게 되면 그런 번거롭고 미안한 카메라 대여를 안 해도 될테니 편할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일단 GH4를 팔고 G7을 한 대 구입해서 이번 팬사인회에서 테스트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보면 듣던 데로 GH4와 4K만 놓고 보면 큰 차이는 나는 것 같지 않았습니다.

꽤 괜찮은 화질을 보여주었는데 제가 이날 노출 조절과 화이트밸런스를 좀 실패해서 눈물이...

이 날 이후 G7한 대를 더 구입해서 투바디를 꾸렸습니다.

렌즈는 광각 하나, 망원 하나를 고려해서 14-140 신형과 100-300 렌즈로 각각의 바디에 장착했습니다.


G7의 단점이라면 FHD촬영시 화질이 그리 좋지 않다는 것, 4K촬영시 오토포커스 기능은 정말 별로라는 것입니다.

FHD는 녹화되는 비트레이트 자체가 낮아서 결과물도 좋지 않습니다. 

때문에 FHD가 필요하더라도 4K촬영 후 변환해서 FHD로 만드는 편이 좋다고들 합니다.

4K촬영시 자동초점은 너무 느리게 잡히기 떄문에 그냥 포기하고 수동초점으로 잡는 게 속이 편합니다.

저처럼 눈이 안 좋고 초점 잘 볼 줄 모른다면 매우 슬프겠지만

웬만큼 초점도 볼 줄 알고 초점 보는 눈도 나쁘지 않다 싶으시면 사용할 만합니다.

피킹이라는 초점 맞추는 것을 도와주는 기능도 있으니까요.


퇴근길에서는 액션캠을 사용해서 촬영했는데

소나무의 디애나 님이 보고 좋아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액션캠은 화각이 넓어서 매우 광각이죠. 때문에 이렇게 접근해서 찍을 때 모든 멤버들을 한번에 담기 좋습니다.

다만 너무 광각이라 촬영 떈 가깝다고 느꼈지만 화면 자체에는 빈공간이 많습니다.

대상과 거리가 좀 떨어지면 상당히 썰렁한 화면이 되겠죠. 

그리고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 카메라들이 워낙 좋다보니

액션캠들의 화질은 그것보다 좋지 않다고 느껴지는 제품이 대부분일 겁니다.

특히 밤이나 실내에서 조명이 약할 경우 화질 저하가 많이 일어나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응형